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행안부 2022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선정
상태바
삼척시, 행안부 2022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선정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9.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진지구 등 총 395억 확보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는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2022년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에 ‘후진지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월계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남산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이 신규 사업으로 선정돼 총 사업비 395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후진지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교동 삼척해수욕장 일원 우지천 하류지역 저지대에 대한 항구적인 내수침수 예방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내년부터 오는 2026년까지 5년간 국·도비 218억 포함해 사업비 364억 원이 투입된다. 이에 후진지구의 상습 침수피해를 해결하기 위해 배수펌프장 설치 1개소, 소하천정비 1.43km, 교량 재가설 5개소, 암거 신설 및 개량 300m 등 침수지역 정비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붕괴위험지역으로 지정된 월계지구와 남산지구에 각각 사업비 22억 원(국·도비 13억)과 9억 원(국·도비 5억)을 투입해 급경사지를 정비할 예정이다.

시는 침수와 붕괴위험이 높은 지역에 대하여 지속적인 정비사업을 추진해 인명 및 재산피해 예방에 적극 대처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사업들을 연차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들이 재해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