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88] '제24회 보령예술제' 30일부터 나흘간 달군다
상태바
[축제 188] '제24회 보령예술제' 30일부터 나흘간 달군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9.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사진·연극 등 장르 다양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88]
‘제24회 보령예술제’

충남 보령문화예술 축제 한마당인 ‘제24회 보령예술제’가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4일간 보령문화의전당 및 문예회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한국예총 보령지회가 주최하고 보령예술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시가 후원하는 이번 보령예술제는 미술, 사진, 연극, 문학 등 다양한 장르를 총 망라하는 예술대전으로 지역의 모든 예술단체가 참여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예술제 기간 중 보령문화의전당 2전시실에서 제30회 한국미협 보령지부 회원전이 열리며 상설전시실에서는 제30회 한국사협 보령지부 회원전이, 야외무대에서는 제16회 감성 시화전 및 제9회 풍경사진전이 열린다.

특히 올해는 특별기획으로 보령지역 예술가, 공예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민들과 소통하는 힐링마켓 ‘2021 보령 아트 프리마켓’을 보령문화의전당 야외부스에서 운영해 가죽소품, 하바플라리움레진아트 악세사리, 프랑스 자수 등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다.

첫날인 30일에는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제24회 보령예술제 개막식에 이어 2021 보령시민 가요제로 예술제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둘째 날인 10월 1일에는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2시부터 울진 예총 초청 공연과 제30회 전국무용제 찾아가는 춤 서비스, 제3회 새싹 동요제, 2021 모여라 보령밴드를 개최하며 소공연장에서는 오후 7시부터 시인과 함께하는 감성 충전 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내달 2일에는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1시부터 보령예총 특별회원단체의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3시에는 제15회 보령음악협회 정기연주회 및 보령문학협회의 ‘바다춤으로 물들다’ 공연이, 오후 7시부터는 제17회 청소년 그린문화제가 열린다.

마지막 날인 내달 3일에는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보령연극협회의 연극 공연 ‘만선’이 펼쳐진다. ‘만선’은 가난과 현실의 핍박을 벗어나고자 만선을 꿈꾸며 거칠은 바다로 향한 어부 곰치의 이야기이다.

한기정 한국예총 보령지회장은 “보령예술제를 통해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시민들에게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1년간 착실히 준비해온 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동일 시장은 “예술인과 시민들의 소통의 장인 보령예술제가 어느덧 24회째를 맞았다”며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을 문화와 예술로 승화하는 시민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