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189] "풍성한 문경찻사발 축제 콘텐츠 누리세요"
상태바
[축제 189] "풍성한 문경찻사발 축제 콘텐츠 누리세요"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9.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내달 1일~10일 온·오프라인 계획···도예명장 작품 감상·온라인 경매 진행
[문경시 제공]
[문경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89]
‘2021년 문경찻사발축제’

경북도와 문경시는 ‘2021년 문경찻사발축제’를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문경새재 야외공연장과 온라인플랫폼(www.sabal21.com)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찻사발에 담긴 천년의 불꽃’이란 주제로 강화된 다양한 콘텐츠와 행사로 구성됐다.

언택트 관광트랜드에 맞춘 온라인 위주의 하이브리드 축제지만 관람객들에게 설레임과 일상 속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 전시되는 ‘기획전시관’은 한국을 대표하는 도예명장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흔치 않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도예명장전에는 백산 김정옥, 도천 천한봉, 묵심 이학천 세분의 거장들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또 문경도자기 명품전에는 활동 중인 전통도예 28명의 작품과 역사와 전통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제18회 전국찻사발 공모대전’의 수상작을 포함한 역대 수상 출품작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 19 극복과 경북의 위상과 발전과 도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각계각층의 소원을 담아 제작한 ‘소원희망전’과 ‘문경도자기 한상차림전’도 눈여겨 볼만하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중 특별행사로 1300℃ 뜨거운 가마 앞에서 혼을 불사르는 사기장들의 삶을 만나 볼 수 있는 ‘사기장의 하루’ 프로그램은 축제기간 1일 3회 야외 공연장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에도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문경찻사발 요장 스탬프 투어’는 26개 요장을 방문해 작가와 만나고 요장별 차별성 있는 작품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요장투어 스탬프 개수에 따라 찻사발 나눔잔이 선물로 증정된다.

이밖에 문경새재 야외공연장 일원에서는 문경찻사발 축제에 참여하는 요장과 사기장의 모습을 통해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남기고 축제장 곳곳에는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해 추억과 재미를 담아 갈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축제장인 ‘사발21닷컴’에서는 ‘일상속 행복’을 되찾을 수 있는 축제장이 될 수 있는 풍성한 행사와 이벤트 프로그램들이 있다.

아울러 온라인 경매와 랜선번개마켓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축제를 운영해 집에서도 누구나 문경찻사발축제의 풍성한 콘텐츠를 누릴 수 있게 구성됐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