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하향 조정
상태바
속초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하향 조정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1.10.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4일부터 4단계에서 3단계로 하향 조정한다.사진은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4일부터 4단계에서 3단계로 하향 조정한다.사진은 속초시청사 전경.

강원 속초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4일부터 4단계에서 3단계로 하향 조정한다.

시는 지난 추석을 전후해 지역내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난달 27일부터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를 시행했다.

이에따라 1가정 1명이상 진단검사 받기 등 대시민 호소와 아울러 재난안전상황실 인원을 확대하고 공무원과 민간단체로 구성된 현장점검반을 구성해 야간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 이행에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확진자가 62명이 발생한 반면 사회거리두기 4단계 기간 동안에는 타지역 거주자와 자가격리 중 확진자 4명을 제외하고 11명이 발생해 확진자 수가 눈이 띠게 감소했다.

시는 시민과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고강도 거리두기 조치의 자발적 실천속에 코로나19 상황이 1주일간 지속 호전돼 강원도와 협의를 거쳐 3단계 하향을 결정했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의 핵심 방역 수칙은 유지하면서 4단계 시행으로 집합금지했던 유흥시설은 22시 이후 운영제한으로 변경되고 300㎡이상 상점·마트는 운영시간 제한이 해제되며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3/4 운영이 가능해진다.

김철수 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장기화된 거리두기 조치로 자영업소상공인들의 반발이 심화되는 상황에도 지역의 위기상황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통한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 조치를 시행했고 많은 시민들과 자영업자들의 적극적인 방역대책 동참으로 지역내 확산세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