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지평리 전술훈련장 폐쇄 軍 최종 승인
상태바
양평군 지평리 전술훈련장 폐쇄 軍 최종 승인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21.10.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원사업 토대 마련 절차 박차
"주민들 오랜 숙원 해결 할 것"
지평기 전술훈련장. [양평군 제공]
지평기 전술훈련장. [양평군 제공]

경기 양평군은 군 관내 군사시설 현안인 ‘지평리 전술훈련장 환원’과 관련해 군 육군본부로부터 폐쇄 최종 승인됐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현재 59탄약대 등 유휴부지와 교환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으로 군은 지평면비상대책위원회 및 군과의 긴밀하고 지속적인 교환(환원) 방안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특히 환원사업 진척의 물고를 트기위해 국방부 관계자 면담과 국회 국방위원들과의 논의 및 정책건의를 수차례 진행해 왔다.

이번 폐쇄 승인은 환원사업의 실질적인 결정권이 있는 육군본부의 최종승인이라는 점과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환원사업 실현의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내겠다는 군의 강한 의지에서 비롯한 것에서 의의가 있으며 특히 지난달 16일 국회 국방위원회 기동민, 김민기 의원을 만나 올해 내 국·공유지 이전절차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군 관계부서의 적극적인 행정절차 지원을 강력히 요구한 사항이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정동균 군수는 “이번 폐쇄 승인은 환원사업의 결실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온 지역주민들과 지평면비대위, 그리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긍정적으로 협의에 임해준 군 관계자 여러분의 노력에 의한 것”이라며 “이제 환원사업을 위한 토대가 마련된 만큼 지평리 전술훈련장 환원 절차에 박차를 가해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 국·공유지 교환을 위한 ‘지평리 군관리계획 결정’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있으며 조속한 환원사업 완료를 위해 군과 기타 관련부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