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LH, 수원 서둔동·안양3동·대전 읍내동 '주거재생혁신지구' 추진
상태바
LH, 수원 서둔동·안양3동·대전 읍내동 '주거재생혁신지구' 추진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0.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재생혁신지구 개념도. [LH 제공]
주거재생혁신지구 개념도. [LH 제공]

경기 수원과 안양, 대전 등 3곳에서 주거재생혁신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된다.

6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주거재생혁신지구는 정부가 2·4 주택 공급계획에서 제시한 새로운 유형의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기존 도시재생 사업지에서 정비사업을 함께 추진해 주택 공급 기능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앞서 정부가 지난 4월 서울, 경기, 인천, 대전에서 선도사업 후보지 7곳을 선정한 바 있다.

LH는 이후 주민 사전설명회 등을 거쳐 지난달 3개 후보지(수원 권선구 서둔동 지구, 안양 만안구 안양3동 지구, 대전 대덕구 읍내동 지구) 지자체에 지구 지정을 제안했다.

LH는 이달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주민동의율(3분의 2 이상)을 확보하기 위해 주민 의견 수렴에 나선다.

서둔동 지구는 1만 4739㎡ 규모로 수원역과 가까워 입지가 양호하지만, 고도 제한 등으로 개발이 지연되면서 노후화가 진행 중으로 용도지역 상향 등 인센티브를 적용해 해당 지역 일대에 공공주택 299가구를 짓고, 상가시설을 개발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안양3동 지구는 건축물 노후도가 80% 이상인 지역으로 인근의 학교와 연계해 교육 기능이 강화된 복합시설을 조성하고 400호 규모의 공공주택과 체육시설 등을 건축한다.

대전 읍내동 지구는 인근 효자지구와 연계해 299호 규모의 공공주택과 복지·생활편의시설을 조성한다.

LH 관계자는 "연내 후보지 3곳에 대한 지구 지정을 마무리하고 2027년 사업 준공을 시작할 계획"이라면서 "남은 4개 후보지에 대해서도 각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