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따뜻한 마음 대신 전해드려요"
상태바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따뜻한 마음 대신 전해드려요"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10.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배송 서비스 '전해드림' 운영
경기 안양시 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전해드림’서비스를 실시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 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전해드림’서비스를 실시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 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9월까지 3개월 간2021년 경기도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마음배송서비스’의 일환으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가족사연 이벤트 ‘전해드림’서비스를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개인·단체·지역사회에게 감사의 마음 및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단절되고 멀어진 마음의 거리를 다시 잇고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마음에너지 회복을 목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마음배송서비스에서 단위 프로그램인 코로나19로 전하지 못하는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전해드림 서비스’에서는 지난 7월 안양 관내 청소년(9세~24세)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사연을 받아 대신 전해드리는 이벤트를 기획해 지난달에는 3개 가족을 대상으로 전해드림 서비스를 운영한 바 있다.

특히 가족이 함께 만드는 웰빙강정과 가족앨범 만들기, 프리저브드 플라워박스 만들어 할아버지댁에 전달하기, 4자매와 부모님이 함께만든 호두파이등 코로나로 뵙지 못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댁에 가족이 직접 만든 선물을 전해드리고 싶다는 사연이 주를 이뤘다.

이 서비스를 기획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조유정 위원은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게 일상이 된 요즘 같은 시국에 청소년이 대신 할 수 있는 활동이 어떤 것이 있을까 많이 고민했다”며 “마음배송서비스를 통해 가족 간의 보고싶은 마음을 전달하고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돼 뜻깊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