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농촌 인력난 해결 팔 걷었다
상태바
정선군, 농촌 인력난 해결 팔 걷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0.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F팀 구성·운영···인력 육성 방향 등 종합적 대응 방안 모색
최승준 군수 "인력 수급 대책 마련 농가 도움 되도록 최선"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장기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반복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에 들어갔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장기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반복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에 들어갔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장기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반복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에 들어갔다.

더욱이 코로나19로 외국인 노동자 수급 불안까지 겹치면서 농촌 일손 확보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군은 지난 8월 정선군농업회의소 주관으로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대응 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TF팀’을 구성,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TF팀은 사단법인 정선군농업회의소에서 총괄 운영하고 사)한국생활개선정선군연합회, 정선군 4-H연합회, 사)한국농업경영인정선군연합회, 전국농림회총연맹정선군농민회, NH농협은행 정선군지부, 정선군농업기술센터, 전영기 정선군의원 등이 참여해 운영된다.

군은 농촌지역의 인력 부족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이날 군 농업인회관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TF팀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TF팀 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장기화와 고령화 등으로 농촌지역의 일손 부족이 더욱 심화되고 있어 근본적 해결책 마련을 위한 대책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인 대표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정선농업 인력 수급 문제점을 진단하고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매년 반복되는 농촌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촌인력지원센 설치·운영, 지역현실과 인력 육성 방향 등 종합적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군과 TF팀은 농촌 일손부족 문제가 전국적으로 핵심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날 도출된 문제점 및 개선사항, 실행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종합적 대응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농업 현장의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TF팀을 구성·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TF팀 구성원들과 함께 보다 근본적인 인력 수급 대책과 코로나19 예방 대책을 마련해 농가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