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192] ‘2021 관악강감찬 축제’ 14~17일 온라인 개막
상태바
[축제192] ‘2021 관악강감찬 축제’ 14~17일 온라인 개막
  • 홍상수기자
  • 승인 2021.10.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귀주대첩 강감찬…역사 영웅 축제로 마주한다”
관악구 강감찬 축제 포스터 [관악구 제공]
관악구 강감찬 축제 포스터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 대표축제 ‘2021 관악강감찬축제’가 오는 14~17일 온라인 공간에서 펼쳐진다. 

7일 구에 따르면 관악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신귀주대첩 강감찬, 오마주(오늘을 마주하다)’라는 콘셉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일상의 변화를 극복해나가고 있는 주민들을 향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았다.

14일은 안국사와 별빛내린천에서 개막식을 진행하며 ▲강감찬 장군에게 바치는 헌정시 낭송 ▲관악구 21개동 주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합창 공연 ▲점등 퍼포먼스 ▲주제곡 ‘강감찬 오마주’ ▲LED 멀티미디어 퍼포먼스가 문화재단TV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아울러 시민참여형 온라인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국민참여형 온라인 퀴즈 프로그램 ‘강감찬 골든벨 고려’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와 함께하는 천문관측 ‘낙성대 야별회’ ▲서울시립대 이익주 교수와 함께하는 강연 프로그램 ‘마스터클래스 고려’ 등이다.

지역 예술단체 전시 프로그램으로는 옛 사진전 및 회원전, 미술협회 회원 초대전, 시화전, 관악청년작가전 등이 열린다. 청년예술가들과 함께하는 공연 프로그램 ‘별빛버스킹 G 랠리’도 송출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민이 참여해 만든 강감찬축제는 주민의 자부심은 물론 민관협치 화합의 축제”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