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신규 DT매장에 차량몰려 대혼란
상태바
경기 광주시 신규 DT매장에 차량몰려 대혼란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1.10.11 11: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기간 주변 교통체증 유발 
시 "쏠림현상 방지 대책 논의"
연휴기간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DT) 매장 앞으로 차량이 몰리자 모범운전자회에서 교통정리를 하고 있다.
연휴기간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DT) 매장 앞으로 차량이 몰리자 모범운전자회에서 교통정리를 하고 있다.

경기 광주시 시도 23호선 쌍령동 부근에 최근 입점한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DT) 매장 앞으로 차량이 몰리면서 정체가 빚어져 많은 민원이 발생되고 있다.

이 곳은 정체가 빈번한 지역으로 이번 연휴기간에도 DT 대기차량과 다른차선으로 이동하려는 차량이 뒤섞이며 일대가 소동을 빚었다.

최근 시는 많은 인구 증가로 새로운 유명 브랜드의 프렌차이즈가 속속 입점되면서 한 동안 고객 쏠림 현상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역민들의 불편 호소로 수 차례 현장을 방문했다는 이미영 시의원은 "이 지역은 상습 교통체증 지역으로 DT로 인해 교통체증이 더 악화 될 수 있다"며 "DT 매장은 계속 증가할 전망으로 DT로 교통 흐름 방해에 대한 부담금을 부과하도록 하는 제도적·법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많은 민원이 발생돼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와 방법을 논의 중에 있다"며 "방문객 최소화하기 위한 배달서비스와 출근시간대에 많은 고객들이 찾는 메뉴를 제한하는 등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통 체증시 통제할 수 있는 3명의 인원을 운용하도록 조치했으며 접촉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보호조치 장비를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요즘 비대면 시장이 떠오르면서 시에는 지난 1일 입점한 맥도날드를 비롯한 스타벅스 4개소와  달콤커피 1개소 등 총 6개소의 DT매장이 운영중에 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땡땡 2021-10-11 12:40:05
도로나 넓힙시다 경기도광주는 도로가 진짜 엉망이에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