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58회 수원화성문화제 온라인으로 개최
상태바
제58회 수원화성문화제 온라인으로 개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1.10.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프로그램 온라인 플랫폼 공개
투어·체험·해외 자매도시 공연 등 관람
[수원시 제공]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제58회 수원화성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수원문화재단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2년째 온라인으로 축제를 이어가게 된 만큼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수원화성문화제를 기다렸던 시민 누구나 영상으로 문화제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주요 공연 영상은 정조대왕의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 ‘이야기 콘서트 정조실감’ 수원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옛이야기를 인형극으로 들려주는 ‘도란도란 설화보따리’ 역사와 건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의궤 속 이야기를 답사하는 ‘의궤탐구생활’ 등이 준비됐다.

수원문화원 홈페이지에는 1964년 시작된 수원화성문화제의 기록을 영상물로 만든 ‘기억해요, 수원화성문화제’가 공개된다. 외국인 유튜버가 수원화성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나이스 투 수원화성’은 8~10일 8개의 채널에서 다양한 방식의 라이브로 진행됐다.

또 성안마을 피팅룸, 수원화성 에피소드 사진이야기, 방구석 수라간, 정조대왕의 선물:크로우캐넌 도예 등의 프로그램은 시민이 SNS를 활용해 참여 가능하다.

1795년 정조대왕의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위해 화성행궁에 행차한 을묘원행을 재현하는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도 온라인에서 역사를 이어간다. 2016~2019년 진행된 하이라이트 영상이 9일부터 수원문화재단 유튜브에 게시됐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