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LH 해체 반대 거리캠페인 중단…특단대책 촉구
상태바
진주시, LH 해체 반대 거리캠페인 중단…특단대책 촉구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10.1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시장, LH 정원 감축 입장 발표
"혁신도시 시즌2 연계 ‘우주항공도시 건설’ 매진"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시 제공]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시 제공]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과 경남진주혁신도시(LH) 지키기 운동본부 이영춘, 윤현중 공동대표는 전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주 국토부와 LH 국정감사에서 나왔던 LH 관련 최근 동향을 언급하며 앞으로 LH 해체 반대 거리 캠페인은 잠정 중단하고 진주혁신도시를 거점으로 진주 미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13일 밝혔다.

국정감사에서 국토교통위원들은 여야를 막론하고 정부의 성급한 LH 개혁 추진에 질타를 쏟아냈고 기능 이관, 정원 감축, 조직 개편 등 혁신안 세부 이행계획은 신중을 기해 차기 정부에서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면밀하게 검토돼야 할 사안이라며 현 정부의 성급한 추진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와 같은 동향에 대해 조 시장과 범시민 운동본부 이영춘, 윤현중 공동대표는 LH 해체를 전제로 한 조직 개편이 더 이상 논의되지 않은 것에 대해 그나마 다행스러운 결과라며 향후 계획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조 시장은 그동안 위기 극복을 위해 결집된 의지로 혼연일체가 되어준 박대출·강민국 의원, 이상영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이날 브리핑에 함께한 범시민 운동본부 이영춘, 윤현중 공동 대표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1인 시위와 거리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대학생, 각계각층의 시민대표, 시읍면동 단위 사회·봉사단체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 시장은 올해 LH 신입사원 채용 일정이 확정되지 못한 상황과 젊은 층을 위주로 LH 직원의 퇴사가 줄을 잇고 있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LH 입사만을 준비하고 있는 경남지역 5000여 명의 학생들과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LH의 젊은 직원들을 위해 별도 정원 등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정부에 강력하게 건의했다.

또한 앞으로는 LH 개혁과 관련된 모든 결정 권한은 정부 당국으로 넘어가 있는 만큼 만약 정부에서 무리하게 LH 해체하려 한다면 시민들과 힘을 합쳐 지금보다 더욱 강력한 의지로 진주혁신도시와 시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조 시장은 "LH 해체 저지를 위해 쏟았던 에너지와 결집된 의지를 전환해 부강한 우주항공도시 건설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을 비롯한 혁신도시 시즌2 적극 추진, 우주항공 앵커 기업 유치, 우주항공청 설립 및 유치 등 우주항공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차기 대통령 선거 공약 반영에 힘쓰고 진주시를 우주항공산업의 메카로 도약시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