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특화사업 지원
상태바
시흥시,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특화사업 지원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1.10.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평생학습관 서핑아카데미 운영
경기 시흥시 평생학습과는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권역별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특화사업을 지원 중이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 평생학습과는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권역별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특화사업을 지원 중이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 평생학습과는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권역별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특화사업을 지원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소래권은 평생학습센터에서, 정왕권은 정왕평생학습관에서 각각 다양한 지역맞춤형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시민들에게 촘촘한 평생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정왕평생학습관에서는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권역 내 소재대학인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웨이브파크’를 활용한 ‘서핑아카데미’ 특화사업을 운영했다.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서핑아카데미’ 특화사업은 1분 만에 수강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많은 시민에게 큰 관심을 받았으며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농부·주부·회사원 등이 참여해 배움의 의지를 불태웠다.

수강신청일을 따로 알람 저장해뒀다는 한 수강생은 “쉰이 넘었지만, 새로운 도전을 위한 버킷리스트 중 하나로 서핑 배우기를 계획했는데 시에서 사업을 운영한다고 해서 잊지 않고 수강신청을 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고,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수강생들은 이론 1회, 실습 5회 교육에 모두 빠짐없이 참여했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도 개별적으로 남아 웨이브파크를 이용하며 서핑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김경남 시 평생교육원장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지역을 더 잘 이해하고 평생학습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권역별 특화사업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