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추진
상태바
계룡시,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 추진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음식 수요와 사용량 급증 상황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제공]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가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에 나섰다.

13일 시에 따르면 자원봉사센터 외부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시민 누구나 사용한 아이스팩을 넣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단 재활용이 가능한 고흡수성 수지 성분으로 이루어진 젤타입 아이스팩만 수거가 가능한 만큼 물 성분 아이스팩은 수거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거된 아이스팩은 센터에서 안심하고 재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세척 및 소독 작업을 거쳐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관내 소상공인, 복지시설 등에 무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에서는 단순히 아이스팩의 재사용에 그치지 않고 아이스팩 충진재를 활용해 방향제를 만드는 등 아이스팩의 재활용에도 나선다는 계획으로, 충진재를 활용해 제작한 48개의 방향제를 관내 공중화장실 17개소에 비치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아이스팩 재활용 사업으로 만들어진 방향제는 관내 카페에서 수거한 일회용 컵에 충진재를 담고 탈취효과가 있는 아로마오일을 넣은 후 조화로 장식하여 인테리어 효과를 주고 있다. 일회용 컵을 고정한 컵홀더 역시 관내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것으로 아이스팩과 일회용컵의 재활용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의 마음이 담겨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추후 전용수거함 설치 장소를 확대하고 생활용 방향제, 탈취제 등을 만들어 홀몸어르신 등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함으로써 환경사랑과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