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지방정부 지사·성장회의' 열린다
상태바
'동북아 지방정부 지사·성장회의' 열린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10.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튜디오 강원 라이브서 내일 개최
최문순 지사 기조연설서 탄소중립 선언 예정
[강원도 제공]
[강원도 제공]

지방외교의 성공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동북아시아 5개 지역정부의 정상급 회의체인 「동북아 지방정부 지사ㆍ성장회의」가 15일 글로벌 스튜디오 강원 라이브에서 개최된다.

이날 회의는 ‘평화와 번영을 위한 동북아 지방정부간 협력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최문순 지사가 좌장을 맡아 자유토론을 진행한 후 공동선언문에 서명한다. 

최 지사는 기조연설에서 “도가 추진하는 탄소중립 교통망 구축계획, 수소열차, 수소 선박, 수소 드론에 대해 언급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한 교통망은 탄소중립으로 가야한다“고 연설할 예정이다.  

공동선언문은 코로나19의 조기 극복을 위해 협력하고 교류 강화와 경제교류 촉진을 위해 자국내의 항만ㆍ공항ㆍ철도의 상호연결은 물론, 인적ㆍ물적 교류가 다시 활발해지고 유라시아 경제권형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신규 교통망 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는 지금까지 각 회원지역에서 다르게 사용해 오던 회의 영문 명칭을 통일하고 ‘로고’를 제작했다. 로고는 도에서 ‘디자인 상표 출원’해 제25회 회의부터 정식 사용하며 앞으로 회원지역에서 지사ㆍ성장회의 개최 및 그와 관련한 부문에 사용하게 된다.

지사ㆍ성장회의 온라인 참관 접속을 위해서는 줌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회의 ID 870 1086 5846 입력해 프로그램을 열고 회의 암호 25th를 입력하거나 또는 QR코드로도 접속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