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지자체 '위드 코로나' 대비 관광 활성화 박차
상태바
강원 지자체 '위드 코로나' 대비 관광 활성화 박차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10.1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관광 콘텐츠 집중 개발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도청사 전경.

강원 자치단체가 ‘위드 코로나’에 대비, 관광 활성화 대책 마련에 나섰다.

14일 도에 따르면 방역과 여행이 공존하는 ‘안심 관광’ 환경을 구축하기로 하고 변화한 관광 트렌드를 반영할 즐길거리 등을 발굴키로 했다.

도는 음식점과 커피숍 등 방역 물품을 제공하고 감염병 예방과 주요 관광 정보, 투어 패스 상품 등 스마트 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힐링 프로그램 등 언택트 관광 콘텐츠를 집중해 개발키로 했다.

이에 따라 도는 관광객 간 접촉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 비대면 관광지와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지를 육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관광객과 주민이 행복한 공정 여행, 농활 여행, 봉사활동을 겸한 여행 등의 ‘착한 여행상품’을 개발해 확산하기로 했다.

도내의 유명 사찰, 전통 놀이, 음식 등을 활용하고 코로나19 관련 의료진과 봉사단, 다문화가정 등을 초청하는 체험 중심의 치유프로그램도 발굴한다.

특히 도는 젊은 층을 겨냥해 윈드서핑과 결합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장기적으로는 요트·서핑·해양 축제가 결합한 해양레저 스포츠 관광도 육성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관광 트렌드에 맞춰 국내외 홍보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강원을 찾은 관광객은 2020년 2월부터 감소하다가 최근 점차 회복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 회복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최근 여행사 관계자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관광 전략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강릉시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관광 콘텐츠 전환이 필요하다고 보고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여행상품을 공모하기로 했다. 시는 기업체들의 포상 관광 세미나 등 마이스산업 관련 관광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해외 관광객을 불러들이기 위해 입소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을 추진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