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1인가구 청년 생활편의 물품 등 다양한 지원
상태바
마포구, 1인가구 청년 생활편의 물품 등 다양한 지원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0.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 마포청년 지원 프로젝트’ 추진
집 공간 정리·여성가구 집수리 등 지원
1인 가구 마포 청년 지원 프로젝트 포스터. [마포구 제공]
1인 가구 마포 청년 지원 프로젝트 포스터.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1인 가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1인가구 마포청년 지원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15일 구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구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를 통해 진행하며 1인가구 생활편의 물품지원, 1인가구 집 공간 정리지원, 1인 여성가구 집수리 지원 총 세 가지 사업을 진행한다.

유동균 구청장은 “마포오랑을 통한 1인 가구 지원 사업으로 마포에 사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힘겨운 코로나 시기 속 청년들을 더욱 가까이에서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인가구 생활편의 물품지원’ 사업은 혼자 생활하는 공간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인공지능 스피커, 휴대폰으로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콘센트, 청년들의 교통수단 및 야외 여가 활동으로 많이 사용되는 서울시 공유자전거 ‘따릉이’ 정기 이용권(6개월)을 100명에게 제공한다.

‘1인가구 집 공간 정리지원’ 사업은 집 안 정리에 어려움을 겪어 주거공간을 활용하지 못하는 청년에게 공간 정리 전문컨설팅 회사인 ‘스페이스 함께’가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로써 25명의 1인 가구 청년 집으로 찾아갈 예정이다.

여성 홀로 가구를 설치하거나 고장 난 집안 설비를 고치는데 어려움을 겪는 1인 여성 청년 가구를 위해 진행하는 ‘1인 여성가구 집수리 지원’ 사업은 집수리 전문 업체인 ‘도움:집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만원까지 100명 대상으로 지급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