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전문가 15명으로 기후변화대책위원회 구성
상태바
도봉구, 전문가 15명으로 기후변화대책위원회 구성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0.1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기후변화 대응 정책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격려 부탁”
기후변화대책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회 정기회의. [도봉구 제공]
기후변화대책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회 정기회의.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전날 건물, 수송, 에너지, 자원순환, 환경교육 등 각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기후변화대책위원회를 구성다고 15일 밝혔다.

이 위원회는 지난해 12월 말 제정·공포된 도봉구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민·관·학 다양한 기관과 단체로부터 관련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갖춘 전문가들을 추천받아 위촉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는 지난해 9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2050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전략’을 수립하고 발표함으로써 선제적 2050 탄소중립 기초단체의 롤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새롭게 구성한 기후변화대책위원회는 각 분야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활동을 해오신 분들이니만큼 도봉의 기후변화 대응 정책이 발전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2년의 임기 동안 기후변화대응종합계획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기반 구축에 관한 사항, 기후변화대응계획의 수립·변경 및 그 시행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기후변화시책추진을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 자문·심의한다.

한편 위촉식 후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도봉구 기후변화대응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에 대한 자문을 실시했다. 연구용역은 2050 탄소중립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도봉구의 지역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적응정책을 포괄하는 종합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