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영길 "이재명, 국민에 친절히 설명하는 자세로 국감 임해달라"
상태바
송영길 "이재명, 국민에 친절히 설명하는 자세로 국감 임해달라"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0.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당선돼도 정권교체…단순히 문재인 정권 재창출 아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민주당 제공]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17일 이재명 대선후보에게 "아무리 야당이 이 후보를 공격해도 국민에게 친절하게 설명한다는 자세로 임해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MBN 시사 스페셜 '정운갑의 집중분석'에 출연, "경기도지사 국감이 아니라 대통령 후보 인사청문회라고 생각하라고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리가 처음에는 (국감에) 안 나갔으면 좋겠다, 경기도지사를 빨리 사퇴하고 대통령 예비후보로 등록해야 선대위도 구성되고 할 수 있다고 했다"면서 "그래서 본인하고 직접 통화해봤더니 이재명 후보는 '편집되지 않는 생방송에서 국민에 있는 그대로를 설명할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며 너무 자신이 있어 했다. 너무 답답(해)하고"라고 덧붙였다.

송 대표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정권교체 여론 지수가 높게 나오는 것과 관련, "여든 야든 정권은 교체되는 것이다. 이 후보가 당선돼도 새 정권이 만들어지는 것"이라면서 "단순히 문재인 정권의 재창출이 아니라 문재인 정부의 기본 노선과 장점을 계승하되 부족한 점은 보완·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대장동 사건에 대한 철저 수사를 지시한 것에 대해서는 "검경이 특정 목표가 아니라 있는 대로 여야를 불문하고 실체적 진실 밝히라는 주문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