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청 “초도순시길 따라 충무공 이순신을 배워요”
상태바
순천교육청 “초도순시길 따라 충무공 이순신을 배워요”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10.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역사나라사랑 교육 및 체험학습’ 성료
순천교육청 교직원들이 역사나라사랑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순천교육청 제공]
순천교육청 교직원들이 역사나라사랑 체험학습을 하고 있다. [순천교육청 제공]

전남 순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교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18일 ‘2021. 역사나라사랑 교육 및 체험학습’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범선을 타고 여수에서 출발, 고흥 여도진을 탐방하며 선상 교육과 현장답사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교직원이 충무공 이순신의 역사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 여수여해재단과 연계해 진행됐다.

초도 순시길은 임진왜란 발발 직전인 1592년 음력 2월 전라좌수사 이순신 장군이 전란에 대비하기 위해 전라좌수영 관하의 5포를 순시한 경로로 탐방 장소인 고흥 여도진이 이에 속한다.

여자만 해역을 방어하는 천연의 요새지로 전라좌도의 수군본부 역할을 하였던 여도진에는 수군이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옛 우물터와 여도진성 일부가 남아있다.

진행을 맡은 여수여해재단 김기모 사무처장은 “우리 지역 곳곳에는 발굴해야 할 수많은 유적지가 있다. 지역의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배우며 보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다고 한다”며 “앞으로도 순천의 아이들을 만나는 교직원이 지역을 사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