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겨울 진객’ 흑두루미, 세계유산 순천만습지에 안착
상태바
‘겨울 진객’ 흑두루미, 세계유산 순천만습지에 안착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10.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순천만에서 3마리 관찰
순천만습지에 안착, 망원카메라에 잡힌 흑두루미. [순천시 제공]
순천만습지에 안착, 망원카메라에 잡힌 흑두루미.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19일 겨울철 진객 흑두루미가 지난해보다 닷새 빠른 전날 오전 순천만습지 갯벌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관찰된 흑두루미 선발대 3마리는 현재 순천만 갯벌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순천시 흑두루미 영농단은 이달 말까지 추수를 마치고 내달부터 철새지킴이 활동으로 전환한다. 흑두루미 희망농업단지 주변에 갈대울타리를 설치해 차량과 사람들의 통행을 제한하고 친환경 볍씨를 제공, 안정적인 서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겨울철새 도래기간동안 일시 폐쇄됐던 무진교~탐조대~안풍습지 구간 일부를 개방해 순천만 입장객에 한해 흑두루미 탐조 코스를 운영, 철새 서식지를 보호하면서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탐조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류승민 시 보전과장은 “천연기념물 228호 흑두루미는 국제적인 멸종위기종이자 국경 없는 하늘길을 따라 남북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평화 메신저다”며 “루미 하늘길 연결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흑두루미 국제 사진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흑두루미 국제 사진 공모전’은 오는 29일까지 1인당 3점 이내 장축 기준 3000픽셀 이상 사진파일을 전자우편(hdurumi21@gmail.com) 또는 공모전 누리집(www.heugdurumi.com)으로 접수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