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청 “복숭아 유학마을의 힘찬 출발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순천교육청 “복숭아 유학마을의 힘찬 출발을 응원합니다”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10.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인 월등면 주동마을 현판식 개최
순천교육청은 월등 주동마을에서‘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순천교육청 제공]
순천교육청은 월등 주동마을에서‘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순천교육청 제공]

전남 순천교육지원청은 전날 월등 주동마을에서 20여 명의 주민들과 지자체 관계자,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운영학교 관계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 현판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순천 월등면 주동마을이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로 선정, 마을 주민들과 함께 ‘복숭아 유학마을’을 함께 이끌어 가겠다”며 “월등 복숭아 마을에서만 가능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고 월등면이 농산어촌유학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복숭아 유학마을의 이정 대표는 “농산어촌유학마을을 운영하는데 있어 순천교육청과 학교에서 함께 해주신대 대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안전과 즐거운 농촌살이를 위해 마을 주민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교육청 관계자는 “순천 월등면 복숭아 유학마을이 전남의 여러 농산어촌유학마을 중에서도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최적의 유학마을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