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노전사 로카파' 인도네시아 인기 유튜브 채널 진출
상태바
'나노전사 로카파' 인도네시아 인기 유튜브 채널 진출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10.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퇴치 히어로들 활약 다룬 어린이 SFX드라마
최성덕 감독 3번째 작품…내달 Rans 엔터테인먼트서 방송
나노전사 로카파  [라퓨타 엔터테인먼트 제공]
나노전사 로카파 [라퓨타 엔터테인먼트 제공]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히어로들의 활약을 다룬 어린이 SFX드라마 ‘나노전사 로카파’가 인스타 팔로워 5600만명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최고의 스타 중 한명인 라피 아흐메드가 운영하는 2180만 구독자의 유튜브 채널 ‘Rans Entertainment’에서 내달 방송한다고 라퓨타 엔터테인먼트가 20일 밝혔다.

‘나노전사 로카파’는 대한민국 최초의 어린이 특촬(SFX))드라마 ‘지구용사 벡터맨’을 제작, 연출한 최성덕 감독의 3번째 작품으로 인간의 몸속에 침투해 인류를 제압하고 지구를 정복하려는 바이러스 군단에 맞서 몸속과 바깥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초능력을 발휘하는 나노전사 로카파 전사들의 통쾌한 활약을 담은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어린이들에게 재미는 물론 인체의 신비와 좋은 생활습관을 만드는 학습효과를 전달하는 에듀테인먼트 컨텐츠로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SFX드라마다.
 
‘나노전사 로카파’는 국내 대교 어린이TV에서 지난 4월 30일 방영됐고 현재 IPTV 3사는 물론 네이버TV, 티빙, 와챠등 인터넷과 모바일등 37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다.

또한 중국 아이치이, 텐센트미디어, 요우쿠, 빌리빌리등 중국을 대표하는 7개 OTT에서 방영 중에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중국 DMD(HK) LIMITED사 와 중국내에서 ‘나노전사 로카파’ 캐릭터 마스크와 로봇완구, 피규어 등의 관련상품 판매계약을 제결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으로 어린이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에서 6장의 속(내부) 마스크와 1장의 캐릭터 마스크(외부)를 포함한 총 7장으로 구성 된 로카파 캐릭터 마스크를 출시해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기대 할수 있게 됐다.

앞으로 2억7000만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의 협력 파트너인 ‘Rans Entertainment’와 협의를 통해 ‘나노전사 로카파’ 콘텐츠의 방영과 캐릭터 마스크, 로봇등 관련 제품의 인도네시아 판매, 유통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를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현재 진행중인 ‘나노전사 로카파’ 본편 52부작 TV시리즈의 한국, 인도네시아 공동제작을 완성해 인도네시아는 물론 6억5000만 아세안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 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바이러스를 해치우는 어린이들의 친구 ‘나노전사 로카파’의 눈부신 활약이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