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이치물산, 악취제거 자동처리장치 출시 눈길
상태바
제이치물산, 악취제거 자동처리장치 출시 눈길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0.2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태승 대표, “모든 오염물질을 한 번에 제거... 대기질 개선에 새로운 이정표 될 것”
제이치공기정화기를 설명하고 있는 배태승 대표.
제이치공기정화기를 설명하고 있는 배태승 대표.

2019년 8월에 설립돼 현재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과 벤처기업으로 지정된 제이치물산. 제이치물산은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가시광촉매와 산화철 나노 촉매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촉매기술 전문기업이다.

(주)제이치물산 배태승 대표는 “대기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어 악취 등 대기오염물질을 획기적으로 제거하는 제품을 출시했다. 그동안 악취 민원에 시달렸던 축산농가, 음식물쓰레기 처리장, 애벌레 사육장, 하수종말처리장뿐만 아니라 질소산화물(NOx) 등을 배출하는 중소형 사업장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치물산은 지난달 전자파 시험을 마치면서 송풍기형 제이치공기정화기를 선보였다. 2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된 이 제품은 열촉매로 불리는 산화철 나노 촉매가 핵심 기술이다.

제품의 필터로 사용되는 열촉매는 발명특허로 국내외적으로 독보적인 신소재다. 이는 다공성 알루미나 비드에 철(Fe)을 증착하는데 성공하면서 제이치물산의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대기오염방지시설로 개발된 제이치공기정화기는 대기오염원을 배출하는 중소형 사업장을 겨냥해 만들어진 자동처리시스템이다. 대기 중에 떠다니는 모든 오염물질을 흡착하고 흡착된 오염물질은 열(250°C)로 분해(제거)한다. 분해하는 과정에서는 인체환경에 무해한 CO2, H2O 등으로 환원 배출한다.

실내 천장에 설치되는 이 제품은 여러 개의 필터를 사용하는 가정용 공기청정기, 활성탄 필터, 요소수, 미생물 등 많은 유지비용이 드는 산업용 공기정화기와 달리, 열촉매 필터 하나만 사용된다. 촉매의 내구성이 뛰어나 유지비용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또 기존 대기질 저감 대형 설비에도 접목이 가능하다.

한국산업시험기술원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시험성적서 결과에 따르면 악취(VOCs) 94.4%, 바이러스 94.9%, 세균 99.9% 미세먼지 87.4%을 각각 저감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이치공기정화기.[제이치물산제공]
제이치공기정화기.[제이치물산제공]

배태승 대표는 “제이치공기정화기는 대기 중에 형성돼 있는 VOCs, 악취, NOx, 부유 바이러스·세균, 습기, 미세먼지 등 모든 오염물질을 동시에 흡착해 한 번에 제거하기 때문에 대기질 개선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혁신적인 제품이다. 특히 축산 농가, 애벌레 사육장 등 악취 민원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