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빈곤‧취약계층 자립 ‘희망디딤돌기금’ 모금
상태바
강동구, 빈곤‧취약계층 자립 ‘희망디딤돌기금’ 모금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0.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올해 모금 목표액 5000만원
삼주티앤비(주) 대표(왼쪽)가 이정훈 강동구청장에게 희망디딤돌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삼주티앤비(주) 대표(왼쪽)가 이정훈 강동구청장에게 희망디딤돌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전국 최초로 운용하고 있는 희망디딤돌기금 모금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지난 9월 관련 조례를 개정해 지역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빈곤‧취약계층의 자립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희망디딤돌기금의 지원대상과 용도를 확대하고, 내달 12일까지 집중 모금기간으로 정해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다.

희망디딤돌기금 지원대상과 용도 확대에 따라 기존 가족부양이 필요한 대상자가 미납 벌금으로 노역장에 유치될 염려가 있는 경우 300만 원 이하의 벌금 대출 지원 외에도 위기 상황에 있는 저소득 주민의 자립생활 지원과, 사회복지시설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자립지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모금 목표액은 5000만 원으로, 동 주민센터와 복지관련 실무를 담당하는 부서의 대상자 추천과 실태조사,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 1월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삼주티앤비(주)는 최근 1500만 원을 희망디딤돌기금을 전달했다.

성내동에 위치한 삼주티앤비(주)는 이번 기부금 외에도 2017년부터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 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해온 기업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는 삼주티앤비(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금되는 기부금들이 도움이 꼭 필요한 주민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희망디딤돌기금 운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