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코로나19 일상회복추진단' 가동
상태바
안양시 '코로나19 일상회복추진단' 가동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10.2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정책지원으로 단계적 일상회복 부응"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 제공]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일찌감치 ‘코로나19일상회복추진단’(이하 일상회복추진단)을 구성, 정부의 위드코로나 시행에 대비한다.

25일부터 가동을 시작한 일상회복추진단은 ‘경제민생반’· ‘사회문화반’· ‘자치안전반’· ‘방역의료반’ 그리고 4개 반의 콘트롤타워 역할을 할 총괄지원반 등 모두5개 반으로 구성돼 있다.

일상회복추진단은 정부-경기도-안양시 협조 속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을 추진하고 관련한 지역의제 발굴 및 건의를 위한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일상회복을 위한 선도적 사업발굴과 육성도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회복, 고용과 일자리 및 복지 취약계층 지원, 문화적 치유방안 마련, 자발적 일상회복 분위기 조성, 식품위생업종 피해보상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 확진자가 급증하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대응메뉴얼을 세우는 한편 안정적 의료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를 포함한 모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역량도 강화한다.

시는 분야별 일상회복 준비사항 보고회를 곧 열어 관련한 로드맵도 발표할 예정이다.

최대호 시장은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나선 시민들 덕분에 코로나19위기를 잘 극복해오고 있다. 이제는 그간의 경험을 바탕 삼아 일상으로 복귀해야 한다. 정부의 위드코로나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처로 일상회복을 앞당길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