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동대센트럴파크' 금연아파트 제5호 지정
상태바
보령시 '동대센트럴파크' 금연아파트 제5호 지정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10.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금연 확산 앞장
보령 동대센트럴파크 모습. [보령시 제공]
보령 동대센트럴파크 모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간접흡연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대센트럴파크’를 보령시 ‘제5호’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거주 주민의 간접흡연 예방 및 금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세대주의 2분의 1 이상이 동의하면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의 일부 또는 전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

최근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제5호 동대센트럴파크 금연아파트는 공동주택 내 복도·계단·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 4곳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돼 금연구역 내 흡연 적발 시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5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게 된다.

이로써 시는 내년 1월 18일까지 홍보·계도 기간을 가진 뒤 다음날인 1월 19일부터 금연구역 내 흡연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시는 그간 ‘보령명천시티프라디움’과 ‘더베스트예미지’, ‘더퍼스트예미지’, ‘e편한세상보령아파트’에 이어 이곳을 5호로 지정하고 앞으로도 공동주택의 금연아파트 지정을 확대해 시민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금연아파트 지정 신청은 입주자 대표 또는 공동주택 관리자가 신청서, 지정동의서, 공동주택 도면 등 구비서류를 해당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공동주택 내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금연아파트 지정으로 간접흡연의 피해를 막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금연 분위기 확산 등 금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