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과에서는 28일 지역 대표 유소년스포츠센터인 윈윈스포츠교실과 LINC 3.0 산학연 연계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대학의 특화분야인 스마트헬스케어 ICC를 중심으로 장비, 실습실 등 물적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학술 및 산업동향정보의 교류, 표준현장실습 기회의 제공,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우선적으로 취업 협조하는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윈윈스포츠교실 이경우 대표는 학과에 인재육성의 밑거름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학과에 대한 기대감을 아끼지 않았다.
박노혁 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는 “대전을 대표하는 유소년스포츠클럽인 윈윈스포츠교실과의 협약체결은 스마트헬스케어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환경 조성과 우수한 취업처로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LINC 3.0 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대학의 특화분야인 스마트헬스케어 ICC, 에너지안전 ICC, 실감형콘텐츠 ICC를 중심으로 수요중심의 인재 양성, 기업가치 창출, 공유∙협업의 목적으로 2022년부터 2028년까지 6년간 운영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