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전통시장 다목적광장 조성 '탄력'
상태바
양양전통시장 다목적광장 조성 '탄력'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6.04.21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군이 전통시장 활성화와 도시품격 제고를 위해 추진되는 양양전통시장 다목적광장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군은 양양시장 주변 다목적광장 조성 및 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대한 실시설계를 마치고 지난 19일 시장상인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시설계 용역을 맡은 (주)서경엔지니어링의 기본계획안에 따르면 양양시장 다목적광장은 양양읍 남문리 201-36번지 일원에 연장 150m, 폭 32m로 전체면적 5000㎡ 규모로 조성이 된다.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계단형 스탠드, 아트월, 조형파고라, 민속체험장 등 휴식 및 문화공간을 적절히 배치해 여가와 휴식, 체험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열린 도시광장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광장 센터에 위치한 야외무대 좌·우측에 지역 특산물인 송이와 연어 조형물과 함께 송이화장실, 연어화장실 등을 설치해 양양의 상징성을 부각시키고 광장 포장재는 내구성 고려 및 고급스러운 느낌 연출을 위해 화강석판석을 적용할 계획이다.

광장을 둘러싼 차도의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광장 모서리 부분을 완만하게 조정하는 한편, 오픈된 광장 코너에는 자작나무 쉼터와 소나무 쉼터, 아름드리 느티나무가 식재된 정자목 쉼터를 각각 조성해 시장 방문객과 주민을 위한 녹지공간으로 활용해 나가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