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내년 농기계 공급 확대 
상태바
김해시, 내년 농기계 공급 확대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2.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억원 투입...대형 지원 늘려 규모화 영농 기여
김해시가 11억원을 투입해 내년에 농기계 공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11억원을 투입해 내년에 농기계 공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2024년 11억원을 투입해 농기계 공급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2023년 추진한 맞춤형 농기계 지원사업을 내년 농기계 공급 확대 사업으로 변경해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중소형뿐만 아니라 대형 농기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규모화 영농에 기여한다. 또 영농 분야별 맞춤형 농기계 교육으로 작업 능률을 향상시키고 농기계 취급과 운전 경험이 부족한 신규, 여성 농업인까지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2023년 종료 예정이던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을 2024년까지 연장하고 반일 사용을 적극 시행해 임대료를 절감하는 등 농업인 경영 부담을 완화한다.

시는 2023년 전국 최초로 임대농기계 사고감지 관제시스템을 도입해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해 농업인 보호와 안전한 농작업 환경  성에 이바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촌인력 고령화에 따른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농작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기계 구입 부담 완화와 농기계 임대 활성화로 농기계 공동 이용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