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급등주] 아미코젠, 피하주사제형 히알루로니다제 개발 착수 '상승'
상태바
[급등주] 아미코젠, 피하주사제형 히알루로니다제 개발 착수 '상승'
  • 제갈은기자
  • 승인 2024.03.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미코젠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1일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7.13% 오른 8,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406만 6,841주다. 

이는 전날 아미코젠이 정맥주사(IV) 제형을 피하주사(SC) 제형으로 바꿔주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아미코젠은 앞서 4년 전부터 피하주사(Subcutaneous injection·SC) 제형에 필요한 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를 선정하고 그 기작을 분석해왔다. 아미코젠은 기존 상용화된 미국의 할로자임이나 한국의 알테오젠에서 사용하고 있는 ‘히알루로니다제 PH20’이 아닌 새로운 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해 개량함으로써 기존 특허를 원천적으로 벗어난 특허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아미코젠은 유전자 진화, 초고속선별(HTS), 단백질 공학, AI 단백질 디자인 등 아미코젠만의 효소 플랫폼 기술 역량을 총집결해 개량한 후 특허를 출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피하주사 제형 히알루로니다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다는 방침이다.

신용철 최고전략책임자(CSO)는 “20여 년간 축적된 효소 개량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간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를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며 “기존 제품과는 완전히 다른 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해 효소활성, 열 안정성 및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차세대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고 했다.

[전국매일신문] 제갈은기자
carryy1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