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총선 D-13] 與野, 공식 선거운동 돌입…‘접전지 표심잡기’ 총력
상태바
[총선 D-13] 與野, 공식 선거운동 돌입…‘접전지 표심잡기’ 총력
  • 이신우기자·박문수기자
  • 승인 2024.03.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서울 곳곳 “일하는 생활인 대변”
“정치·민생개혁… ‘이·조 범죄세력’ 심판”
이재명, 계양을·용산역 등 ‘정권심판’ 부각
“권력사유화·부패집단에 나라 맡길 수 없어”
정의 ‘이태원’·개혁신당 ‘영등포소방서’로
공식 선거운동 시작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사진)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공식 선거운동 시작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사진)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4·10 국회의원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28일 0시를 기해 막이 올랐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0시 정각에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찾아 '열심히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을 내세우며 표심 잡기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선거운동 기간이 지금부터 시작됐다"며 "국민의힘이 땀 흘려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이고 그런 분들이 더 잘 살기를 바라는 정당이다. 그런 의미에서 가락시장에서 첫날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정치 개혁, 민생 개혁을 내걸고 전진하겠다. 그 전제로 이·조(이재명·조국) 범죄 세력을 심판하겠다"며 "그것을 넘어 민생과 경제를 저희가 더 제고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시장 상인들에게 "물가가 많이 올라 죄송스럽다. 저희가 잘하겠다. 일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 박정훈(송파갑)·배현진(송파을)·김근식(송파병) 후보 등이 동행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용산·성동·광진·동대문·강북·도봉·노원구 등을 찾아 지지를 호소하고, 경기 남양주와 의정부를 방문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전 7시 인천 계양을 출근길 인사로 첫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 대표는 "국민께서 맡긴 권력과 예산을 사유화하고, 고속도로 노선을 바꿔 사적 이익을 취하려는 부패 집단에, 국민을 업신여기는 반민주적 집단에 나라를 계속 맡길 수는 없다"며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 미래와 희망이 있는 나라를 함께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오전 10시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열리는 '민주당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 참석했다.

이어 서울 격전지인 서울 중·성동갑과 서울 동작갑, 동작을을 찾아 지원 유세를 하고 마지막으로 인천에서 퇴근길 인사를 했다.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출정을 선언했다.

윤영덕 대표는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걸고 압도적으로 승리해야 무능, 무도, 무책임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할 수 있다"고 호소했다.

녹색정의당은 이날 0시에 맞춰 서울 이태원 해밀턴 호텔 옆 골목의 이태원 참사 현장을 방문한 뒤 서울시청 합동분향소에서 헌화했다.

개혁신당 이주영·천하람 총괄선대위원장, 허은아 공동선대위원장, 김철근 선대본부장 등은 0시 영등포소방서를 방문했다.

천 위원장은 "소방과 경찰이나 국군 장병들처럼 우리가 편하게 쉴 때 대한민국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는 분들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말했다. 

개혁신당 선대위는 이날 오전에는 남양주와 구리를 찾아 선거 운동을 하고, 오후 영등포역에서 중앙당 발대식을 개최했다.

새로운미래는 0시 송파 가락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오영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례대표 신정현·주찬미 후보 등은 가락시장 상인들에게 물가 현황 등을 들으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0시께 부산역에 도착해 페이스북에 출정 선언을 했다. 

진보당 윤희숙 상임대표는 자당 윤종오 후보로 단일화가 이뤄진 울산 북구를 찾아 표심몰이에 나섰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박문수기자
pms56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