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아동 놀 권리·문화여가 기회 확대
상태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아동 놀 권리·문화여가 기회 확대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보장원과 업무 협약 체결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송문희)과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은 최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교육실에서 아동 놀 권리 증진 및 문화여가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 놀이, 여가문화 및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 ▲두 기관의 아동권리 관련 전시회 및 학술대회 등 개최 ▲시도 아동 관련 기관 협력 등 다양한 분야를 협력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최대 독립 어린이박물관으로서 전국 어린이박물관들의 선진 운영 사례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교육과 전시를 이어가는 곳 중의 하나다. 

특히 어린이자문단은 박물관 전시와 교육에 대해 어린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참여하는 사업이다.

또 아동권리보장원은 유엔아동권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놀이혁신 선도지역 공모사업' 등을 추진하여 지역 맞춤형 놀이 환경 구축 및 우수사례 발굴을 진행했다. 

또 아동위원회를 운영해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참여권’을 보장하는 등 아동권리 증진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아동권리보장원은 두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아동의 정책 참여기회 확대 및 놀 권리 증진에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전국의 다양한 어린이 체험 및 문화활동 기관들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양 기관이 운영하는 아동참여기구 활용 협력, 양 기관의 공간 및 채널 활용 홍보 연계, 보호필요아동 대상 문호예술 체험 연계 협력 등 상호 교류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송문희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정책 홍보와 아동권리 인식 향상을 위해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