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정보대, 에너지신산업 2단계 운영전략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남정보대, 에너지신산업 2단계 운영전략 워크숍 개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4.04.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정보대학교가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2단계 운영전략 워크숍 개최
경남정보대학교가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2단계 운영전략 워크숍 개최

경남정보대학교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송도윈덤그랜드호텔 부산에서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1단계 사업평가와 2단계 사업 운영전략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에너지신사업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고려대, 서울대, 한양대, 부산대, 강원대, 전북대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계 3년간 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성공적인 2단계 사업운영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7개 대학들은 ▲1단계 사업성과 발표 ▲2단계 사업 운영전략 발표 ▲향후 주요 일정 계획 안내 ▲사업관리위원회 및 교육과정심의 위원회 ▲실무자 직무교육 등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경남정보대 허광선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1단계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2단계 사업에서는 산학연 연계강화와 교육 고도화 및 대중화를 통해 지역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정보대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선정돼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1단계 사업에서 ‘대학 내 인프라 구축 및 핵심인력양성’이라는 사업 목표로 대학 간 교육 프로그램 및 공유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2단계 사업에서는 ‘에너지신산업 공유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 및 대중화’라는 목표로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