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상태바
태백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 태백/ 이의상기자
  • 승인 2024.05.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의회 제공]
[태백시의회 제공]

강원 태백시의회는 1일 세무과, 총무과, 안전과, 문화관광과, 국가정책추진실의 주요 현안 및 조례안을 논의하기 위해 의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태백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세무과) △태백시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안(총무과) △스마트경로당 구축 사업(안전과) △장성탄좌 ‘클로징 & 어게인 100’(문화관광과) △연구용 지하연구시설 태백 유치 기본계획안(국가정책추진실), 총 5건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재욱 의원은 연구용 지하연구시설을 기존 폐갱도를 활용할 것을 제안하며, 연구시설 유치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이경숙 부의장은 연구용 지하연구시설 유치로 연관 산업 유치가 가능해져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최미영 의원은 연구용 지하연구시설 유치에 대비해 전문인력 근로자들의 주거시설 부문까지 세심하게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고재창 의장은 스마트경로당 이용자가 고령의 어르신들인 점을 감안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사전교육 등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으며, 연구용 지하연구시설 유치는 시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므로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전국매일신문] 태백/ 이의상기자
es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