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봉사단체에 지방소멸 대응 전략 특강 실시
상태바
하동군, 봉사단체에 지방소멸 대응 전략 특강 실시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4.05.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최근 봉사단체에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은 최근 봉사단체에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은 최근 봉사단체에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미래도시 담당의 읍면별 13개 행정복합타운 조성 설명을 시작으로 하승철 하동군수의 컴팩트 매력도시 조성에 대한 구체적 진행 방향 공유 특강, 보건의료원 설립 비전 공유, 참여단체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하 군수는 컴팩트 매력도시의 청사진을 공유하며 “행정문화복합타운 조성, 정주 여건 개선, 친환경 보행 녹지축, 주민들과 함께하는 공공공간 등 하동의 특색있는 자연경관과 군민 생활의 편의성을 접목해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쟁점이 되는 보건의료원 조성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보건의료원의 건립 타당성, 사업비와 운영비 확보 방안, 타 지자체의 보건의료원 운영 사례 등도 공유했다.

군은 보건의료원이 공공의료의 한 축으로 지역사회의 의료를 책임진다면 각종 감염병 대응력 강화는 물론, 의료 접근성과 편의성 및 군민 삶의 질 향상, 지역 간 의료서비스 불평등 해소와 정주 여건 개선 등으로 지방소멸 대응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