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사북고교’ 지정
상태바
정선군,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사북고교’ 지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1.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 사북고등학교가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됐다.

 치매극복선도학교는 치매교육에 동참하고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학교를 말하며 정선군에서는 사북고등학교가 1호로 지정됐다.

 이에 정선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을 위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주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일환 중 하나로 교육을 통해 재학생이 스스로 치매예방을 위해 힘쓸 뿐만 아니라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확립하는 등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사북고등학교는 이번 선도학교 지정에 따라 사북고등학교 교직원과 재학생들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치매 인식개선 노력에 앞장 설 계획이다.

 홍돈진 사북고등학교장은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계기로 사북고등학교 학생 모두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추고 따뜻한 마음과 겸허한 마음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치매파트너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희자 보건소장(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을 통해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치매극복 및 치매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사북고와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