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 구민행복IT경진대회 개최... 55세 이상 구민, 결혼이민자 대상
상태바
서울 구로구, 구민행복IT경진대회 개최... 55세 이상 구민, 결혼이민자 대상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06.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부문으로 나눠 모바일 정보검색, 앱 활용 등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구민행복 IT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구는 “정보소외계층의 동기 유발과 정보격차 해소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어르신, 결혼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IT경진대회를 마련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민행복 IT경진대회’는 28일 구로문화원 제1, 2 정보화 교육장에서 55세 이상 구민, 결혼이민자(구로구 거주)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경진대회는 1부문 75세 이상, 2부문 65세 이상 74세 미만, 3부문 55세 이상 64세 미만, 4부문 결혼이민자로 나눠 진행된다.

경진 과목은 모바일을 활용한 정보검색, 모바일 앱을 활용한 과제 수행, 모바일 자판 입력 등이다.

구는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등 총 16명을 선발해 수상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21일까지 구청 구민정보화교실 홈페이지(www.guro.go.kr/edu/)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구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구로문화원 5층 전시실에서 정보화교실 작품 전시회도 개최한다. 전시회에는 가족사진 전자앨범, 초대장 등 홍보 제작물, 스마트폰으로 제작한 영상 등 구민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작품들이 전시된다.

작품은 빔 프로젝터를 활용한 벽면 터치스크린으로 전시되며, AR체험부스도 설치된다.

구 관계자는 “숨어있는 스마트폰 실력자들이 많이 참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