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설 앞두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클린양천운동’ 전개
상태바
설 앞두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클린양천운동’ 전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1.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하고 지속적인 청렴 시책 추진으로 주민에게 신뢰받는 구정 구현 다짐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우리 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해 깨끗하고 청렴한 행정구현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클린양천운동’을 전개한다.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실천 다짐표어’를 공모한다. 전 직원의 참여를 통해 청렴 동기를 부여하고 선호도 조사를 통한 우수작 선정에 공정성을 더함은 물론 새롭게 시작하는 2017년도 양천구의 청렴의지를 다지는 계기로 삼기 위함이다.

이렇게 선정된 표어는 클린 리본으로 제작돼 클린양천운동 기간인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전 직원이 패용하게 된다. 또한 전 직원의 휴대폰에는 청렴한 행정과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청렴메시지를 전송해 청렴실천을 당부하며 ‘청렴한 설 보내기’ 운동을 양천구 공무원들이 먼저 솔선하여 실천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구청1층 현관 로비에는 전자액자를 이용, 주민들의 친근한 새해 소망과 부조리 근절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담은 문구를 표출하여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도 유도할 계획이다. 

더불어 부당하게 전달 받은 선물이나 금품은 클린신고센터를 통해 자진반납을 유도하고, 특히 관행적 금품수수, 알선청탁 행위 등에 대해서는 자체적인 감찰활동을 강화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에도 더욱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감사담당관은 “비단 특정 기간에만 반짝 실시하는 일시적 움직임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양천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