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금천하모니벚꽃축제 2019’ 축제거버넌스 위원 모집
상태바
금천구, ‘금천하모니벚꽃축제 2019’ 축제거버넌스 위원 모집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2.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보캠페인, 무대기획운영, 무대 외 기획운영, 자원봉사 4개 분과별 전문위원 1명, 일반위원 1~2명으로 총 10명 모집

- 12월 31일까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접수

- 축제거버넌스 위원으로 선정되면 축제추진 주체로서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 참여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내년 4월 개최예정인 ‘금천하모니벚꽃축제 2019’를 함께 만들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축제거버넌스 위원을 이달 말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홍보캠페인 ▲무대기획운영 ▲무대외 기획운영 ▲자원봉사 4개분과로, 분과별 전문위원 1명(자원봉

 

사분과 제외), 일반위원 1~2명을 구성, 총10명의 민간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자격은 모두 만19세 이상 성인으로, 일반위원은 지역축제 및 문화행사 운영 경험이 있거나 금천하모니벚꽃축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며, 금천구민을 우대한다. 전문위원은 지방자치단체 또는 민간 주관 문화예술축제 활동경력이 있는 전문가이다.

 

축제거버넌스 일반위원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지원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금천구청 문화체육과(11층)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udoli2@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문화/소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전문위원은 (재)금천문화재단, 타 자치구 문화재단 등 문화예술전문기관을 통해 추천을 받을 계획이며, 일반 및 전문위원 후보자는 내부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1월 7일 최종선정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축제거버넌스 위원으로 선정되면 축제거버넌스 구성일로부터 축제평가회까지 명예직 위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또, 정기회의 및 평가회의 참석, 축제 콘셉트 확정, 홍보캠페인 전략 수립,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주민참여 유도 등 행사 전반적인 운영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새해로 열다섯 돌을 맞이하는 ‘금천하모니벚꽃축제’는 금천구를 대표하는 축제로서, 지난 2012년 공모를 통해 ‘하모니벚꽃축제’로 축제명을 바꾸고 ‘주민중심의 축제위원회’를 구성하면서 주민참여형 축제로 전환하였다.

 

올해 4월에는 (재)금천문화재단과 함께 개최하면서 위원회를 민관협치 ‘거버넌스’로 확대하여 ‘주민참여·주민주도형’ 축제로 한층 더 성장했다는 외부평가를 얻었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 대표축제인 금천하모니벚꽃축제의 브랜드 구축을 위해, 축제거버넌스 위원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지니고 열성적으로 활동해주실 주민 및 전문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확인하거나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