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설 황금연휴, 서해5도서 즐기세요”
상태바
“설 황금연휴, 서해5도서 즐기세요”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7.01.20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 새해 첫 명절연휴 관내 ‘섬 여행’ 추천
가족단위 방문객 도선료 할인 등 관광혜택 풍성


 인천시 옹진군은 정유년 새해 첫 명절을 맞아 황금연휴 달콤한 휴가를 즐길 곳으로 서해안의 다도해 ‘옹진군 섬 여행’을 추천했다.


 19일 군에 따르면 옹진군엔 각각 다른 매력을 지닌 100여개의 섬들이 있어 입맛 따라 일정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북도덕적도자월도영흥도 등 수도권과 가까운 섬들은 당일치기가 가능해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고 추천했다는 것.


 특히 황금연휴엔 평소 쉽게 다가가기 힘든 청정한 서해5도서(연평도, 소 연평도,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섬 나들이’사업을 진행 중이며, 관광을 목적으로 1박 2일 이상 여행할 경우 도선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은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군은 올해 500만명 관광시대를 열어 서해안의 관광휴양중심지로 도약하고자 지난달 19일부터 군면 점검반을 편성해 민박업소 281개소에 대한 시설물 안전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작년 관내 농어촌민박 600여개를 대상으로 안전위생 점검을 완료했으나 황금연휴를 맞아 동절기 취약업소 위주로 재점검하는 등 관광객 접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