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상수도본부 '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시상수도본부 '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10.1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승지)는 15일부터 현장 교대근무로 인해 교육 참석이 어려운 직원 및 신규 전입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실무맞춤형 현장교육은 민간교육기관에 위탁해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와 정수사업소에 있는 교육시설을 이용해 상수도 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에는 ‘수도시설운영과정’과 ‘상수도 기전설비운영 과정’을 각각 10월(15~19일) 및 11월(28~30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김승지 본부장은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통해 정수장 교대근무 직원들이 편하게 근무지에서 교육을 받고, 선후배가 그동안 쌓아온 직무기술을 전수함으로써 능동적인 교육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부 손한윤 인사총무팀장은 “정수장 교대근무 등 현장 근무여건으로 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직원을 대상으로 근무지에서 교육을 받게 되는 만큼, 직원들에게 체감형 맞춤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며 “상수도 분야 현직 및 퇴직자 중 교육과정별 강사를 선정함으로써 실무에 직접 활용 가능한 기술 전수와 직무전문성을 확보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