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여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 통합사례회의
상태바
정선군 여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 통합사례회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12.1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 여량면행정복지센터(면장 황승훈)는 치매어르신과 장애인 자녀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13일 여량면 구절보건진료소에서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여량면행정복지센터는 치매 어르신 및 장애인 자녀 사례관리가구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사회복지서비스 연계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통합사례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여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실시하고 있는 사례관리사업 대상자 중 치매 어르신과 장애인 자녀 가구에 대하여 사례관리 진행을 위해 군청 희망복지지원단, 여량면 맞춤형복지팀, 정선군보건소 건강관리팀,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구절보건진료소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서는 치매와 장애 등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 가구에 대해 지원 대책과 사회복지서비스 연계, 사후관리 방안 등을 논의하고,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황승훈 여량면장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선제 발굴해 신속히 지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위기사항에 놓인 주민들의 어려움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