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정선읍 북실마루공동육아나눔터 개소
상태바
정선군 정선읍 북실마루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3.13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가정의 자녀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한 강원 정선읍 북실마루공동육아나눔터가 12일 개소했다.


 부모의 육아 고민을 덜고 아이들의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는 방과 후 방치되는 자녀들의 안전한 돌봄을 지원하고 육아와 교육 정보 교환 등 지역사회 소통 공간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홍수헌 신한금융그룹 사북지점장, 홍영표 정선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최원석 북실마루아파트 입주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가졌다.


 정선군과 신한금융그룹, 여성가족부가 협력해 사업비를 투입, 새롭게 문을 여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정선읍 북실리 북실마루아파트 내에 77.3371㎡(23.4평) 규모로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사업비로 건립, 정선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마루공동육아나눔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상시 개방되며, 초등학생은 누구나 용가능하며, 미취학 아동은 부모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정선군 공동육아나눔터는 정선군 직영으로 아동의 안전한 돌봄을 제공하며 부모님이 함께 운영위원회를 조직, 육아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부모님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공동체로서 군민 모두가 같이 꿈을 만들어 가는 새로운 장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북실마루 공동육아나눔터 설치로 주민의 양육부담이 조금이나마 완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육지원 시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