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바이오 새로운 100년을 꿈꾸다
상태바
대전 바이오 새로운 100년을 꿈꾸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5.1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가 오는 17일 대전지역 81개 바이오기업들의 사업분야와 기업역량, 주요성과 등을 담은 기업편람을 발간한다.

2016년 이후 세 번째 버전으로 대전 바이오 새로운 100년을 꿈꾸다라는 제목으로 대전지역 바이오기업의 꿈과 희망을 담아냈다.

편람은 총 202페이지 분량으로 대전지역 바이오기업에 대한 정보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의약품‧진단제 36개사, 의료기기 9개사, 건강기능식품 7개사, 화장품 17개사, 기타 분야 12개사 등 바이오 관련 5개 세부업종에 대한 기초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이에 지역 바이오기업들의 기술특성과 주력제품 등 기업의 주요 현황을 담고 있어,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 자료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매년 전국의 바이오 관련자들에게 제공왔으며, 대전지역 바이오기업에 대한 기초정보 외에도 대전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정책방향 및 지원성과 등에 대한 주요 정보 역시 한눈에 알 수 있다.

이 분야의 대학, 연구소, 정책의사결정자 등에게 매우 의미 있는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10년 전에는 씨앗에 불과했던 대전의 바이오기업들이 2018년 현재 1조원의 시가총액을 일군 역사와 핵심 성과로 총 19개의 업체가 코스닥과 코넥스에 상장한 현황에 대한 제시 및 특허네트워크분석을 통해, 대전의 바이오산업 기술역량과 기술협력네트워크가 타 지역 대비 우수함을 입증한 정보 제공은 눈여겨 볼만한 내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