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양군, 2040 젊은 영농세대 해외연수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양군, 2040 젊은 영농세대 해외연수 결과보고회 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8.11.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는 지난 13일 세미나실에서 청양군 젊은 영농세대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40 젊은 영농세대 해외연수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를 비롯한 군 청년농업인 26명은 지난달 30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큐슈를 방문해 선진농업 현장을 둘러보며 청양의 젊은 농업인의 역량을 키우고 청양 농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2040 젊은 영농세대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아날 보고회에서는 군 기술센터 강상규 소장이 다녀온 성과를 발표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한 선진농업 사례들을 청양군에 접목시킬 방안 등을 강구했다.


특히 로컬 푸드를 활용해 지역 경제를 이끌고 있는 사회적 기업 그라노24K(후쿠오카)를 소개하며 지역 고유의 농촌문화를 활용한 융복합산업화를 강조했다.


또한 IT기술로 무장해 일본 농업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옵팀(OPTIM) 기업을 소개하며 현장에 나가지 않아도 각 농작물의 상황파악과 작업지시가 가능한 스마트글래스 등의 스마트농업 사례를 발표했다.


군은 이들 사례를 활용해 앞으로 ▲친환경농업 확대를 통한 로컬 푸드 직판장 개선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농업 보급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청양군만의 마을 만들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지역의 젊은 영농세대를 위해 꾸준한 현장교육을 실시해 청년농업인들의 역량강화와 자립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과감히 지원하기로 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이번 연수기간 동안 보고 경험한 내용들이 우리가 지향하는 푸드플랜, 청양형 스마트팜 등 군 농업정책을 펼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함께한 청양의 젊은 농부들의 진지한 학습태도에 청양농업의 미래를 읽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