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종훈 의원,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방안‧예산대책 강력히 요구”
상태바
김종훈 의원,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방안‧예산대책 강력히 요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12.0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전환 정부 가이드라인에 따라 과기정통부 출연연도 올해 전환을 완료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 중이나, 노사 간에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난항을 겪고 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은 4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출연연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의 추진경과 문제점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함께 국가핵융합연구소,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9곳 실무책임자인 행정부원장 또는 경영본부장과 노동조합에서 공공연대노동조합 대전지부, 공공운수노조 대전세종충남일반지부,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9개 정부출연 연구기관 모두 몇 차례의 노사 협의회는 진행했으나 정규직전환을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한 방침을 결정하지 못한 채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는 커다란 문제점을 확인했다. 

김종훈 의원은 “정부출연연구원 독자적으로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기 어려운 만큼, 과기정통부에서 정규직전환 정책방안에 대한 기본방침과 예산대책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2018년 연내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재차 강조했다.

이에 과기정통부 일자리정책관은 오는 7일까지 “기관별 추진경과를 보고하라고 한 만큼 대책방안을 마련해 보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