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 - 부모 자녀 애착』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 - 부모 자녀 애착』 진행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19.05.2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경기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순)는 최근 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부모님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의정부시 부모교육 - 부모 자녀 애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권경인 교수(광운대학교)를 초빙해 생애 첫 대상관계인 보호자와의 애착형성의 정도를 통해 현재 청소년기의 자녀의 행동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양육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순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도 많이 배우고, 연구해야 하며, 그런 취지로 저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부모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며, “오늘 교육을 통해 자녀와 더 많이 소통하고, 이해하면서,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고 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머니는 ‘자녀와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자녀와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게 되어 지금 자녀의 행동을 가슴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엄마인 나와의 관계와 애착형태에 맞추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게되었다.

  또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부모들을 보니 많은 위로가 되었고 힘이 생겼다. 앞으로도 매월 있는 부모교육을 꼭 듣고 싶다. ’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월 주제별 부모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달 27일에는 부모코칭편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ui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신청은 031-828-9562으로 하면 된다.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