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제4회 사회공헌 컨퍼런스 성료
국립대학으로 ‘공유 가치 창출’ 힘쓸 것 다짐
상태바
인천대 제4회 사회공헌 컨퍼런스 성료
국립대학으로 ‘공유 가치 창출’ 힘쓸 것 다짐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8.2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최근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제4회 인천대학교 사회공헌 컨퍼런스’를 학생과 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었다.  


 인천대는 2017년부터 4년동안 추진할 대학 운영 성과 계획의 한 축으로‘공유 가치 창출’주제로 대학의 사회에 대한 기여에 더욱 힘쓸 것을 천명하고, 지난 2017년부터 올해 현재까지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면서 작년에는 그 역할을 양적으로 확대하고, 올해에는 질적인 공헌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지역의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멘토링 활동부터, 방학을 이용해 농.산.어촌에서 진행하는 대학생재능봉사캠프, 대학 내 학우들의 어려운 경제사정을 동료가 함께 해결하는 십시일밥 인천 활동 등 교내.외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금년에는 인천지역의 다문화가정 자녀 멘토링을 적극적으로 진행, 인천의 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청소년들에게 학습지도 및 정서 멘토링을 진행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상으로 한 국제개발협력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기 위해 코이카에서 파견하는 단기 학생 봉사단과 인천대학교 자체 INU(I&YOU) 글로벌 사회공헌 봉사단을 파견, 활발히 활동을 전개하는 등‘배움’이‘나눔’이 되고,‘나눔’이 다시‘배움’이 되는 선순환의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대 장정아 사회봉사센터장은“방학 중임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사회공헌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며“앞으로 국립대학으로서 더욱 공헌과 기여라는 가치를 성실히 실천하는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대학의 공헌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