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안전한 근로 작업환경’ 온힘
상태바
강원랜드 ‘안전한 근로 작업환경’ 온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5.1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4·14·24일 안전점검의 날 지정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14일부터 매월 4일, 14일, 2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하고 전 사업장과 협력사의 주요 시설물, 작업현장을 대상으로 ‘4·4·4 안전점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기존 순회점검 및 월 정기점검과 더불어 매월 3회(4일, 14일, 24일)점검을 확대 실시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매월 4일은 ‘기본점검의 날', 매월 14일은 ‘추락 예방의 날', 매월 24일은 ‘위험 장비시설 점검의 날'로 지정하고 각 주제별 안전점검이 진행된다.

 ‘4·4·4 안전점검'캠페인은 지난 3월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공공기관 안전강화 종합대책'에 발맞춰, 안전위해 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가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강원랜드 산업안전팀 관계자는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해 직원들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고객들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쉼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2017년 리조트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공단이 수여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2018년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는 등 안전보건 개선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활동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